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2025-04-09 정선소방서, 퇴근 중 교통사고 인명구조로 2차 사고 예방
작성자
정선
등록일
2025-04-09
조회수
23
내용

202549일 정선소방서(서장 유영민)에 따르면 지난 46일 오전 955분 퇴근 중이던 정선소방서 조양119안전센터 2팀 소속 소방경 김용학, 소방위 김영민, 소방장 정재환, 최상규, 김주헌, 소방사 하유찬, 119구조대 2팀 소속 소방교 신진우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우천면 오원소사길 9 도로상에서 차량 단독사고를 목격하여 구급활동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현장 목격 당시 사거리에 차량이 사고난 것을 확인하고 교통 정리와 함께 사고차량에 접근했다. 정선소방서 직원들을 119종합상황실에 신고하고 사고차량에는 구조대상자가 있어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 밖 안전한 장소로 대피시켰다.

 

안전한 장소로 이동한 환자에 대해 외상 평가를 실시한바 왼쪽 팔꿈치 부종과 손가락 통증이 있었으며, 양쪽 무릎과 골반 통증 및 오른쪽 발목 부종과 통증을 확인했다.

 

현장 교통정리와 응급조치를 실시하는 동안 119안흥지역대가 도착했고, 안흥펌프는 현장에 도착해 차량통제를 실시하고, 안흥구급대는 환자에게 경추보호대를 착용했다.

 

정선소방서 조양119안전센터 직원들은 구조대상자를 안전조치하면서 119안흥구급대에 인계했으며, 안흥구급대는 구조대상자의 활력징후 확인과 동시에 횡성대성병원으로 이송했다.

 

정선소방서 직원들은 안흥구급대가 구조대상자를 안전하게 병원으로 이송하기 위해 현장을 출발한 것을 확인하고 현장에 남아있던 잔해물을 치우면서 현장을 정리했으며, 이후 도착한 경찰에게 현장을 인계했다.

 

김용학 소방경을 비롯한 직원들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기에 행동했다“2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아 다행이면서 구조대상자의 빠른 회복을 바란다고 전했다.

정선소방서 직원.jpg
정선소방서 직원 퇴근 길 교통사고 인명구조 현장 (1).jpg
정선소방서 직원 퇴근 길 교통사고 인명구조 현장 (2).jpg
정선소방서 직원 퇴근 길 교통사고 인명구조 현장 (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