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홍천소방서, 여름철 셀프주유소 안전관리 실태 점검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5-07-21
조회수
10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는 내달 15일까지 관내 셀프주유취급소 26개소 대상으로 여름철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고 21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여름철에는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유증기 발생량과 대기 중 확산 속도가 증가해 주유취급소의 유증기 화재ㆍ폭발사고 위험이 높아진다.

 

이에 소방서는 셀프주유취급소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주유취급소의 위치 구조 및 설비 기준 준수 여부 위험물 취급 기준 및 변경 허가 위반 여부 정기점검 이행상황 및 안전관리자 근무실태 등을 점검 중이다

 

이번 검사는 주유소 화재폭발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며, 위 사항들을 점검한 후 위법사항에 따라 시정명령, 과태료부과, 입건 등의 법적 조치 및 신속한 보완을 위해 지도할 방침이다.

 

또한 주유취급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흡연 금지 준수 등 홍보 및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강우 홍천소방서장은 여름철 셀프주유취급소의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물안전관리자의 책임의식을 강화하고 유증기 발생에 의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주유소를 이용하는 군민 여러분도 화재 예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7.21.)홍천소방서, 여름철 셀프주유소 안전관리 실태 점검 1.jpg
(7.21.)홍천소방서, 여름철 셀프주유소 안전관리 실태 점검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