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제목
(양양) 양양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설치 홍보에 구슬땀
작성자
양양홍보
등록일
2016-07-28
조회수
120
내용
양양소방서(서장 이수남)는 지난 15일부터 운영중인 ‘낙산해변 CPR체험장’에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지역주민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설치 홍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로 2012년 개정된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존주택(2012년 2월 4일 이전주택)은 2017년 2월 4일까지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최근 3년간 주택화재의 발생률은 전체 화재의 24.3%를 차지하고 있으며 화재로 인한 사망자의 60.7%가 주택화재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양양군은 단독주택 거주자가 많으며 소방서와 원거리인 주택이 많아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가 반드시 필요한 실정이다.
양양소방서는 ‘낙산해변 CPR체험장’을 비롯해 소소심교육 및 각종 행사시 주택용 소방시설설치에 대해 주민들과 이 지역을 찾는 피서객들이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홍보자료를 배포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양양소방서 박형진 예방담당은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함으로 화재발생을 조기에 인지하여 큰 불로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며 “2017년 2월 4일까지 모든 주택에 주택용소방시설이 설치되어 안전한 단독주택, 안전한 양양을 만들어 가는데 우리 양양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