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강원 소방력 총동원 대형 산불 대응 훈련 앞둬
작성자
동해소방서 홍보
등록일
2025-03-12
조회수
57
  • 2025년 동해안 대형 산림화재 대비 훈련 관련사진.png

동해소방서(서장 심규삼)는 오는 131330분부터 동해시창업보육센터 일원(, 한중대학교)에서 2025년 동해안 대형 산림화재 대비 동원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근 지속된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산불 위험이 고조됨에 따라, 실전과 같은 환경 속에서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신속한 초기 대응과 민가 및 주요 시설 보호를 위한 소방력 확보, 자원 배치 최적화, 통신망 운영, 상황 관리 능력을 점검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훈련에는 강원소방본부와 동해소방서를 비롯한 도내 18개 소방관서와 동해시청, 국유림관리소, 해군1함대, 쌍용씨앤이 등 유관기관 4곳이 참여하며, 207명의 인력과 53대의 소방 장비(펌프차, 물탱크차, 험지펌프차, 소방헬기 등)가 동원될 예정이다.

 

동해소방서는 긴급구조통제단을 운영하여 상황 보고, 자원 대기소 운영, 비상소화장치 활용 대응 및 주민 대피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강풍과 건조한 날씨 속에서 실제 대형 산림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소방대응체계를 철저히 점검할 예정이다.

 

심규삼 서장은이번 훈련은 산림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교통 통제 등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이를 통해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